본문 바로가기
인싸로운

돈이되는 생산적인 취미 3가지 핵꿀팁

by 썬취매 2020. 10. 17.

원래 배우는 걸 너무 좋아하고 무얼 하든 모든 일이 쉽게 느껴지는 타입이 아닌 평범한 성향의 사람이라면 뭔가 의욕적으로 하려고 드는 취미는 처음부터 힘이 들어가서 실패할 확률도 높습니다. 취미가 되려면 일단 즐거워서 지속할 수 있는 게 중요하겠죠. 그래서 쉽게 시작했지만 뿌듯함을 쌓아 자신감까지 높여줄 만한 그런 생산적인 취미가 뭐가 있을지 생각하다 지금은 취미 이상의 용돈벌이가 되는 저의 꿀팁을 공유합니다.

 


 

1. 필요없는 것을 내어 버린다.

출처: 티빙

유명 연예인들의 집을 정리해주는 프로그램이 부상하였듯 비우는 것은 새로 좋은 기운을 들일 좋은 시작이 됩니다. 늘 하던 것은 진부하고 뭘 해야 할지 모른다면 일단 청소부터 해보면 어떨까요? 몸을 움직이면 뇌도 같이 움직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필자는 버리고 정리하면서 생각지도 않게 장롱에만 넣어둔 새 옷을 발견하고 기뻐한 적도 있습니다. 취향이 변해버린 장식품을 일단 사진부터 찍어서 쉬는 시간에 중고시장에 올려서 반응을 보는 것도 소비 선순환을 만들 수 있는 생산적인 취미가 될 수 있을 것 같네요.

 

 

 

 

 

2. 편하게 시청한 프로그램이나 유투브를 보고 기록해본다.

 

너무 거창하게 뭘 하려고 들면 우리 뇌는 시작부터 꺼려하게 됩니다. 그래서 아무 생각 없이 웃으면서 할 수 있는 편한 일을 찾아서 하되 그 걸 단위로 끊어서 내가 뭘 했는지 적어보는 건 어떠신가요? 그 기록이 쌓이면 블로깅을 하고 싶어 질 수도 있고, 예쁘게 촬영해서 남들과 예쁜 것을 나누고 싶은 마음이 들 수도 있습니다.

 

많은 인기 블로거 및 유투버들이 모두나 쉽게 접할 수 있는 드라마나 예능을 소재로 어차피 좋아서 시청하게되니까 시청 후에 인상 깊은 장면을 편집해 올리거나, 인기 영상에 나온 상품이나 이슈를 잘 가공해서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을 많이 취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수익은 자신이 가장 잘 알고 좋아해서 지속적으로 할 수 있는 가까운 것에서부터 나오는 경우를 왕왕 보곤 합니다.

unsplash 캡처

 

 

 

3. 쇼핑을 좋아한다면 좀 더 색다른 방법으로 소비한다.

 

물건엔 감가상각비라는 게 있죠. 쓰면 쓸 수록 닳아서 가치를 조금씩 잃어버리는 게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투자목적으로 남들이 갖고 싶어 하면서도 내가 갖고 싶은 교집합을 잘 찾으면 비싸게 사서 더 비싸게 팔 수도 있습니다. 이왕 필요해서 소비하는 거라면 투자개념에서 충분히 쓰고 경매시장에서 몸값이 더 높아질 한정판과 같은 희소성 높은 물건들에 관심을 가지는 건 어떨까요? 부자 언니로 유명한 유수진 님은 물건을 살 때 재테크를 고려해서 희소성 있거나 시간이 지나면 값어치가 올라갈만한 제품을 심사숙고하여 매입한다고 했습니다. 이런 현명한 소비 습관을 익힌다면 지금은 한 가지를 샀지만 같은 값 대비 몇 년 뒤 동일 제품 두 개 세 개를 살 수 있는 여력이 생기기 마련이죠.

unsplash 출처

 

 

 

 


우리가 사람으로 사는 이상 늘 의욕이 넘치는 일만은 가득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아무것도 하기 싫고 관심이 떨어질 때는 마인드를 새롭게 정비할 수 있는 좋은 때 일 수도 있습니다. 웹으로 우리가 연결되기 시작하면서 지금이 인류 역사상 가장 부자되기도 좋은 때라고들 하죠. 누군가는 이 시간에도 고급 정보를 무료로 배포하고 있을지도 모르죠. 보석보다 가치 있는 도움의 손은 여기저기에 있다고 생각하면 그 손을 한번 잡아보기 위해서 찾아다니게 될 것 같네요. 이 글을 읽으시는 모든 분들이 꼭 구하시는 것 이상의 행복을 얻길 바라면서 이 글을 마칩니다.

 

 

 

 부족하나마 참고가 되었다면.. "구독"과 "공감"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