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혜로운/최고의나

베스트셀프 D-1☆ 상위버전 자아, 매일루틴 _시각화, 확언, 명언필사, 독서, 운동

by 썬취매 2023. 12. 12.

식단일기를 통한 변화?

간헐적단식, 현미채식, 단식모방다이어트와 관련된 포스팅을 앞서 80일 넘게 지속적이고 성공적으로 해내자
이전과 달리 정신적, 육체적으로 많이 회복되었다.
 
단식모방 D-81☆ 입터짐 아웃, 입이 짧아진 진짜 이유, 백번씹기

단식모방 D-81☆ 입터짐 아웃, 입이 짧아진 진짜 이유, 백번씹기

마음챙김식사?오늘 신기하게 먹부림을 하지 않고 입터짐도 없이 과일은 먹고 싶지만 밥은 그다지 먹고 싶은 생각은 크게 없었다. 허겁지겁 먹지 않아서 생기는 이점은 보다 먹는데 여유롭고 마

flowish.tistory.com

 
앞서 식단일기를 통해 매일 꾸준히 내 자신에 대한 신뢰를 쌓을 수 있었고, 기세를 몰아 상위버전의 나 자신이 되기 위한 포스팅을 새로 열기로 했다.
이걸 실행하려 마음 먹는데에는 식단의 도움이 아주 컸음을 밝히면서 이 도전명을 '베스트 셀프'라고 하기로 한다.



지속력이 없는 미라클 모닝?

시각화, 자기확언 등 미라클모닝과 관련한 실패와 작심삼일에 대한 자기실망은 여러해 거듭되어 왔었다.
하지만, 다시 시작할 수 있다는 생각은 만성피로와 함께 채소식단이 데려가버린 정신적인 변화가 아닐까 싶다.

'정상에 오른 사람들의 일일 일분 특강' 책 참조


같은 책을 펼쳐보는데 감회가 남달랐다. 내 정신상태에 따라 같은 사물을 바라보는 느낌은 매우 다르다는 걸 알았다. 



자기규율, 할 수 있는 가벼운 마음!


오전을 베스트셀프로 시작하는데 앞서 내 규율을 세우는 게 중요했고,
그 기준은 켈리최가 했던 시각화, 명언필사, 확언, 독서, 운동으로 정했다.

주언규 유투브 채널 중

각 3분씩 하며, 필사는 1분, 운동은 10분룰을 지켜 매일 식단일기와 병행하기로 했다.


쉽게 규율을 지키는 나만의 시스템!?

오래전부터 시각화에 대한 걸 많이 고민했는데 원래 핀터레스트로 내가 원하는 이미지를 보드에 핀해서 모으고 있었지만,그걸 매일 본다거나 하지는 않았었다.
오히려 한번 모아둔 걸 다시 보기보다는 새로운 이미지를 자꾸 핀할 뿐ㅋ 이제는 내가 원하는걸 확실하게 뇌에 당겨올 필요가 있다고 복기했다. 

유투브 진쏠미 채널 참조


모아둔 사진을 다운받아 동영상으로 3분내외 글자 확언을 넣어서 나만 확실히 볼 수 있게 만들자 매우 기분이 좋았다.
나 자신을 기쁘게 하는 것부터 무한한 창조가 열린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에 ㅎㅎ 자주 보기로 했다.

이러한 정신적 끌어당김 훈련이나 태도에 대해서는 진쏠미 유투버 영상의 내용을 참고했다. 이 밖에도 그 전에 놓쳤던 방식들을 다양한 영상과 책들을 찾아보며 많이 보충할 수 있었다.
 


지속하려면..
결국 기분좋은 감정이 해답!

내가 식단 일기를 계속 쓸 수 있었던 것은 어떤 긍정적인 확실한 결과를 알고 한 건 아니었다. 그럼에도 계속할 수 있었던 동력이 됐던 건 기분 좋은 감정이었고 그 과정에 있어서 매일 나아지고 있다는 확신이 들었기 때문이다.

이런 일련의 선순환시스템이 작동했다. 꾸준히 한 성실감은 몸에 회복이라는 자기 보상으로 돌아 때문이고 ㅎㅎ


행위를 함에 있어서 자기 보상은 매우 중요하다.

식단에 대한 중요성을 모를 때 운동만 강조했었을 시기가 있었다. 자기 협박하듯이 자기 사랑과는 거리가 멀게 매일 아침 새벽 운동으로 푸쉬하였고 그건 얼마 못가서 번아웃으로 드러났다. 한동안 운동이 꼴도 보기 싫었던 기억이 있다.

나에게 가볍고 꾸준히 지속할 수 있는 시간이 얼마인지 느끼고 그 운동 시간을 잘 정하면 성공할 수 있다. 그게 나에게 10분이었고 못해도 이 정도 지키는 건 부담이 없더라 ㅎㅎ

밥 대신 김치콩나물국 국물만 먼저 먹었다.

 
틈틈이 과일채소 간식 후에 본식 ㅋ 간장양념에 양파송송 고추바사삭 밥 위에 휘뚜루 해먹으니 진짜 맛났다 크으 👍





오늘도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