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싸로운/도전요리

간헐적단식 D-79☆ 암예방식단, 영양실조 조심, 저혈당 비켜!

by 썬취매 2023. 12. 7.

가짜허기의 범인?

어제 저녁에 오랜만에 허기가 졌다. 기존보다 요즘 간헐적 단식을 빡빡하게 하고 있지 않아서 허기질 이유가 없어야 된다;;

허기 이유를 생각을 해봤는데.. 요즘 당이 많은 과일을 좀 많이 섭취하고 있긴 하다. ㅎㅎ



물론 과일들 마음껏 먹는다 해서 살이 막 찌는 건 아니다. 그러다보니 내장지방은 특히 문제가 없다.

오늘 마음껏 바나나를 담다가 생각이 들어 조금 양조절을 해보기로 한다. 내일부터ㅋㅋ



귤보다는 레몬을 선호하는 것도 그 이유다. 생각과 행동은 반대로 될 때도 있다.ㅎㅎㅎ




먹는다고 영양실조가 안될까


오늘 본식은 돼지 김치찌개에 밥을 같이 한그릇 요리로 먹었다. 화식비중을 늘리는 건 늘 경계하고 있다.

야채를 줄이니 이 또한 멀리봐서 영양실조를 염려하게 되긴하다.  뭐 하루 정도 이렇게 화식 위주로 하는 건 괜찮다 생각한다.



많이 먹는다고 영양실조가 안 되는 건 아니더라. 양보다는 뭘 먹는지가 중요하다.

설령 영양이 부족하면 고구마 감자가 채워주겠지.ㅎㅎ




입터짐 해결책, 견과류!!

피칸과 캐슈가 있어서 얼마나 다행인지^^

단감도 익어서 수분이 콸콸 ㅎㅎ




오늘도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