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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혜로운/핫한쇼핑

아이허브 complain지 환불 반품신청 쉽게 하는 법 (모바일앱)

by 썬취매 2023. 12. 10.

믿고 항상 구매하는 아이허브인데.. 물건의 하자가 있는 브랜드가 있어 순간 매우 고민했지만, 그대로 넘어갈 수가 없는 상태였습니다 ㅠ

아이 허브 고객센터는 불만 접수에 있어서는 친사용자 관점은 아니더라구요?! 과정이 좀 복잡해 귀찮아 보이잖아요~ 컴플레인 자체를 포기하시는 분 있을텐데,

지금부터 헤매지 않고 바로 모바일앱에서 반품 환불 신청하는 방법 리뷰하겠습니다 !




먼저 모바일앱에 들어가서 내 계정에 들어갑니다.
모바일 앱 맨 오른쪽 하단에 사람 모양 아이콘을 누릅니다.


결제 된 내역 아래 고객 서비스 버튼 있습니다. 눌러서 들어갑니다.



가장 쉬운 방법은 하단끝까지 스크롤하면 아래 챗봇문의나 메일로 문의하는 방식입니다.

심플하죠? 주문번호 넣고 메일로 문의사항 넣으면 끝입니다!




이 방법대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ㅎㅎ맨 하단 버튼을 못보고 지나쳤다면 또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제가 문의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고객 서비스 창 안에 글자버튼에 보면,

카테고리 내에 더 알아보기 글자를 누릅니다.
더 알아보기만 누르면 됩니다.

이게 주문 내역이든 반품 환불 카테고리이든 상관없습니다.



그러면 앱에서 벗어나 좀 더 귀찮은 요청을 하는데요.

새로 창을 띄우는 곳으로 따라갑니다.

여기서부터는 웹앱으로 이동하게끔 설계되어 있는데요.




조금 더 인내심을 가지고 창 하단 부분 고객 서비스 및 지원 문의를 누릅니다.





여기서 또 한 번 창이 바뀌면서 문단 안에 고객센터가 또 따로 보입니다.

아래 표시된 부분을 눌러서 이동합니다.






그러면 한 번 더 당혹스럽게 외국어로 바뀐 화면이 보여집니다.

여기까지 왔으면 잘 왔습니다.
화면에 보이는 오른쪽 플로팅대화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챗봇으로 연결되는데 여기서 바로 저는 Product problem이라고 입력 후 자세한 내용을 알려달라고 했을 때 파파고번역으로 상황설명을 구체화해줬습니다.

사진첨부도 가능했구요. 하라는 거 다 하고 카드결제한 대로 환불요청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캐시백으로 환불받을 선택지가 있지만 저는 피했습니다 ㅎ 잘 보고 선택합니다.

검토후에 메일로 알려준다고 하네요 ㅎ (저는 구글계정 로그인이라 계정에 연결된 메일로 센터측에서 자동접수해줬습니다.)

회신받으면 후기 포스팅 하겠습니다. 건투를 빕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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