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혜로운/사랑어록

화제의 ChatGPT에 결혼관련 질문을 해보았다

by 썬취매 2023. 2. 5.

영어로 묻고 답하게 되있는 게 기본이긴하지만 번역도 가능해서 요즘은 챗GPT열풍이 세계적으로 대단한데요~ 앞어 이 인공지능이 왜 어떻게 좋은지는 간단히 개인적인 실험을 통해 리뷰한 바 있으니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 참조드리면서 시작해볼게요^^

https://blog.naver.com/cool_irene/222998727013

 

챗gpt 는 빅스비와 어떻게 다를까?

인공지능 비서가 사실 챗gpt전에도 우리 주위에 많았거든요~ 요즘 빠르게 양자컴퓨팅이 진화하면서 저도 챗...

blog.naver.com

 


 

이번에 제가 챗지피티와 핵심적으로 대화한 주제는 '결혼'에 대한 것인데요~  대답이 주옥같아서 아래 바로 대화를 여기 박제하기로 했습니다 ㅋㅋ

 

영어 원본 문답예시

 

위처럼 영어로 질문하면 3초이내로 답변이 바로 완성되어지기때문에 아주아주 유용하고요~ 하다보면 질문하기 연습도 되어서 잡다한 사람과의 대화보다 지피티에게 물어보는 게 간결하고 쉽게 느껴지는 게 함정;;;

Q. 행복한 결혼 생활을 위해 예비 배우자에게 물어봐야 할 질문?

A.
우리 결혼에 대한 당신의 기대는 무엇입니까?
갈등과 불일치를 어떻게 처리합니까?
결혼 생활에서 의사 소통, 타협 및 헌신에 대한 귀하의 견해는 무엇입니까?
가사 책임과 재정의 우선순위를 어떻게 정하고 관리합니까?
미래에 대한 개인 및 직업 목표는 무엇입니까?
여가 시간을 어떻게 보내고 싶고 취미와 관심사는 무엇입니까?
가족 구성원 간의 차이를 해결하기 위한 귀하의 접근 방식은 무엇입니까?
함께 좋은 시간을 보내는 것이 당신에게 얼마나 중요하며 그것이 당신에게 어떤 모습입니까?
결혼 생활에서 개인적인 성장과 자기 개선에 대해 기대하는 바는 무엇입니까?
우리 관계에서 서로의 개인적, 정서적 필요를 지원하는 방법을 어떻게 보십니까?

 

관계가 너무 가깝게 느껴져서 대화의 중요성을 잠깐 놓치게 되는 부분이 있을 수도 있는데 중요한 일생의 이벤트를 두고 관계 발전을 위해 생각해볼만한 주제인 거 같아서 이에관해 흥미로운 답변까지 인상깊었던 거 같네요^^

 

다음은 독신과 결혼생활에 대해 우문현답으로 인공지능의 말정리 센스 보이시나요? ㅋㅋ

 

뭐 딱히 독신이 낫다 결혼이 낫다 정하기 어렵다는 답변이지만 다시한번 심화질문도 가능하고, 통계적으로 잣대를 들고 대답해보라 좁혀주면 또 자세한 통찰이 있는 답변을 주기도 했다는 거죠~~~!!! 그러니 지피티가 유료라도 구매하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게 사실이네요 ㅎㅎ

 

위에서 또 심화질문을 도전하자면, 제 질문은 통계상 행복을 느끼는 기혼자들의 이유가 무엇으로 꼽히냐 그런 질문이었고 대답은 아래와 같습니다.

 

물어본김에 잠재적 배우자 상대로 불량한 데이트 상대를 거르는 법도 물어보았습니다 ㅋㅋㅋ

 

이렇게 묻고나니...뭔가 결혼같은 제도까지도 어쩌면 큰 틀에서 공략법(?)이 있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즉 뭐든 잘 알고 들면 크게 실패하지 않을 가이드라인 정도는 숙지가능하다는 반증이라 생각하거든요~ 이론과 실습의 괴리는 차치하더라도 ㅋㅋ 상투적인 대답 속에서도 말센스나 논리성을 인공지능한테 배우는 시대라는 것에 격세지감이 드네요.. 그럼 조금이나 유용하셨길 바라며 이번 포스팅 마무리해볼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