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싸로운/도전요리

단식모방 D-81☆ 입터짐 아웃, 입이 짧아진 진짜 이유, 백번씹기

by 썬취매 2023. 12. 9.

마음챙김식사?

오늘 신기하게 먹부림을 하지 않고 입터짐도 없이 과일은 먹고 싶지만 밥은 그다지 먹고 싶은 생각은 크게 없었다.



허겁지겁 먹지 않아서 생기는 이점은 보다 먹는데 여유롭고 마음 챙김을 하게 된다는 것이고, 그 과정에서 음식이 더 맛있다고 느끼는 것이다.

딱 허기짐이 그다지 느껴지지 않은 하루였는데 오후 정도 되면 허기 질만도 했는데 내가 내가 아닌 거 같은 느낌이 드는 날이랄까.



그렇게 간헐적 단식도 살짝 내려놓게 되는 게 한 끼를 제대로 먹어야 긴 공복 시간을 견딜텐데 견딘다는 느낌 자체도 없고 허기진다는 느낌도 없으니ㅋㅋ



입이 짧아진 진짜 이유.?

그 이유에 대해 곰곰이 생각해 보기론 몸의 항상성이 작동하는 것이다!
불과 석 달 전보다 5키로가 빠진 상태를 잘 유지를 하고 있어 이젠 내 몸이 지금 몸무게를 유지할려고 노력하는 것 아닐까 ?




그러지 않고서야 먹부림은 쉽게 나를 떠나지 못한다는 걸 알고 있다.ㅋㅋ



단식모방식사


운동 다녀오기 전까지는 오늘 곡식 식사는 필요 없을 것 같기도 했다. 이미 채소를 준비한게 아까워 식사를 하긴 하다 보니 단식 모방 식사(FMD식단)가 되버렸다 ㅋㅋ 과한 반찬 없이 담백하게 소금으로 간을 하고 양송이 만으로도 충분한 감칠맛을 냈으니ㅎㅎ 안 먹으려다가 먹은 식사니까 더 꼭꼭 씹어 먹게 됐다. 백 번 씹기 정도 한 거 같다.

(식사할 때 씹는 횟수도 생각을 많이 하게 되는 이유는 음식의 강도나 씹는 습관에 따라 얼굴 모양 결정되기도 하고 먹는게 수면과도 연관이 된다니 더욱 신경쓰지 않을 수 없다.)



항상 느끼는 것은 내 몸무게에 따라서 먹부림이 크기가 결정된다는 것이다.

이전보다 몸이 헤비급일 때는 먹부림이 심하고 몸이 좀 슬림해지면 그다지 먹는 것에 연연하지 않는다. 날씬해지면 자연스레 심지어 식사속도도 느려진다. 오늘 한끼 식사는 거의 한시간이 걸렸다 ㅋ



식단일기의 진짜 목표

성공한 사업가 Luke delmar도 식사의 중요성을 강조하더라. 역시 요즘 영앤리치들은 식사를 클린하게 하고 몸을 잘 사용하는 부분에까지 깨어있다. 영앤리치들의 습관을 본받는 것도 좋지만 무엇보다 사는 동안 식단같이 내가 통제할 수 있는 부분을 잘 관리해서 삶의 질을 높이는데 나의 목표가 있다.

나 자신에게 오늘 정도의 소식을 잘 이어가길 바란다 ㅎㅎ

오늘도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