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혜로운/최고의나

베스트셀프 D-6☆ 셀프 명상후기, 원하는 대로 살지 못한 이유 ft. 토니로빈스

by 썬취매 2023. 12. 17.

원하는 대로 살지 못하는 이유?

어제 조디스펜자 관련 명상채널을 유투브로 찾아서 셀프 명상이라는 것도 시도했다. 그것에 대해 잘 모르니 숨쉬기에 집중해서 일어나서의 시간을 35분 채웠다.
문제를 알 수 있었다.

꽤나 내 몸이 과거에 얽매이고 있다는 사실을 깨달은게 명상하는 동안에 계속적으로 틈만나면 내 생각들은 과거의 찰나들에 끌려다녔다.


그리고 통제하지 못하는 것들에 매우 영향을 크게 받고 있더라. 내 정서는 아직 이루지 못한 것들에 미련이나 아쉬운 감정으로 질질 끌려다니고 있었다.

명상을 진지하게 하기 전까지 별로 인지를 못하고 있었다.


과거의 특정 안좋은 기억들이 나를 너무 강하게 잡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확대편향인 느낌이었다. 똑같은 현상이라도 해석하는 태도가 중요할텐데 내 얘기에서만큼 그게 잘 안되었나보다.




어떤 기분으로 사는가

더는 상념에 끌려다니지 말고 행복하기를 확고하게 결정할수 있다고 한다. 자기계발분야 유명한 강연가이자 성공한 사업가인 토니로빈스의 자기훈련 규칙들을 들으면서 마음도 선택하고 결정할 수 있다는 것에 대해 충격을 받았다.

토니로빈스란 사람을 이제 안 건 아닌데, 이 시기에 그런 말이 인상적으로 들리는 것도 우연이나 기적일 것이다.

그런 마음이 들었다는게 중요하지 않고 내가 감정도 선택할 수 있다니.. 매일 주변에 보이거나 주어진 걸 먹던 내가 식단일기를 쓰고 식단까지도 선택하고 몸이 달라진 느낌을 받았듯, 이런 사상이 너무 획기적으로 다가왔다. 희망적이었다.


오늘은 발상의 전환 축하겸 떡이 당겨서 냉동실에 떡을 쪄서 먹고 기분을 업^^

당장 여기서 행복할 이유

생각과 감정을 선택할 의지를 갖고 보다 기대되는 삶을 산다 생각하니 자유로워진 기분이 들었다. 행복한 느낌, 좋은 느낌, 자기신뢰감을 하루 중 오래 유지한다면 몸도 건강하지 않을 수 있을까. 어쩌면 몸과 마음이 행복한 삶 자체, 그것이 살아가는 이유 전부가 될 것이다.

오늘도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ㅎㅎ

반응형

댓글